태양광 사업은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하여 태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태양광 사업은 개인, 법인 등 기업의 규모에 관계없이 가능하며, 옥상이나 주차장 등 노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전문적인 수익 분석을 통해 사업 유형별 수익 비교, 발전시간 분석, 대출 조건별 수익 분석, 보조금 활용방안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에 안정적 수익을 원하는 시니어 사이에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태양광 발전사업은 말 그대로 태양광을 통해 얻은 전기를 팔아 수익을 올리는 사업. 초기 자본만 확보되면 육체적인 노동력에의존하지 않고 장기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시니어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업계에선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며 투자자를 설득하고 있다. 태양광발전은 시니어에게 정말 괜찮은 노후 대비 사업일까?
태양광 발전사업은 언뜻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 사업구조는 간단하다. 토지등 공간을 확보해 태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주는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발전된 전기를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한국전력공사 등을 통해 납품해 수익을 얻는 사업이다.
이런 단순한 사업구조는 시니어에게꽤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과수원을 하더라도 판매처가 마땅치 않으면 곤란한 법인데 공기업에서 무조건 사준다니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다. 일확천금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마다할 이는 없을 것이다.게다가 태양열만 있으면 전기가 발생해 원가 걱정도 없고, 초기에 장비만도입하면 20년 이상 쓸 수 있다니 앉아서 돈 버는 기분일 것이다. 육체적 노동이 많지 않다는 점도 시니어의 관심을 끌게 한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며 낙관론만믿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